온라인 상담
event_available 21/08/02 10:32:20
22

코피를 흘려요~

본문

부가정보
자녀 연령
8살
자녀 성별
여성
거주 지역
의정부시 호원동
저희 딸이 요즘 코피를 흘려요..
지금 4일째 새벽마다 코피흘리는데
가습기와 코안쪽부분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줬는데도
흘려서 문의드려요
account_circle
아이누리한의원 의정부점 아이누리한의원 의정부점 event_available
안녕하세요 어머님~?!^^ 의정부 아이누리 한의원 이혁재 원장입니다.

대개 아이들이 흘리는 코피의 주원인은 어떠한 자극에 의해서 코 앞부분에서 출혈이 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 체질로 인한 비염이거나 이비인후과적인 문제(감기 포함)가 있는 경우 무의식적으로 손이 코나 입 주위를 만지게 되어 흔히 나타나는데 이 과정에서 코 안의 모세혈관총(Kiesselbach's Plexus)이 손상을 받아 반복적으로 코피가 흐르게 됩니다.

축농증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코 안의 콧물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므로 아이가 자꾸 코 안밖으로 손을 가져가다 보니 자연히 코피를 흘리게 되지요.

물론 어떤 특별한 이유없이 아이가 생활하고 있는 환경이 너무 건조해서 코피가 발생하는 수도 있습니다. 집안 환경이나 주위가 너무 건조하지는 않은지 한번쯤 살펴 주십시오.

평상시에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코 안에 생리식염수를 하루에 1~2회 정도 살포시켜 주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 아이가 손가락을 자주 코나 입 주위로 가져가는 습관을 가지게 만드는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해 나가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피의 원인이 허약한 것 보다는 인체의 상부로 열기가 많이 오르는 현상 등의 원인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코피의 원인으로 체질적인 부분에서 연유되거나, 혹은 기허(氣虛)나 음허(陰虛)로 인한 상기(上氣), 상열(上熱) 증상으로 보고 원인과 부족한 점을 찾아서 체력과 면역력을 보강하는 방법으로 치료해 나갑니다.

아이가 코피를 흘릴 때의 주의 사항을 몇 가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아이가 코피를 흘릴 때 부모님이 절대 당황해서는 안됩니다. 그 때 당황한 엄마, 아빠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더욱 공포감을 주어 불안해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아이를 눕게 해서는 안됩니다. 앉게 하거나 세운 상태에서 고개를 앞으로 숙이게 해야 합니다.

셋째,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아이의 코의 말랑말랑한 부분을 잡아주어야 하는데 정확한 위치는 코뼈 바로 가까이에 있는 부분입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다시 저희 한의원 홈페이지에 메모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정부 아이누리 한의원 대표원장/한의학 박사 이혁재
전체
잦은감기
호흡기질환
면역력강화
성장클리닉
틱·ADHD
야경·야제·야뇨
피부질환
장건강
소아·청소년·성인
교통사고후유증
추나치료
기타
한방 다이어트
번호sort_by_alpha지역점sort_by_alpha상담항목sort_by_alpha제목sort_by_alpha작성일sort_by_alpha작성자sort_by_alpha답변여부sort_by_alpha
  • aler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