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
event_available 21/10/11 16:09:04
11

먹는것에 비해 몸무게가 늘지 않아요

본문

부가정보
자녀 성별
남아
자녀 연령
6세
자녀 체중
18.3kg
자녀 키
115cm
거주 지역
동대문구
6세 남아입니다
먹는것에 비해 몸무게가 늘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밥보다는 주로 간식을 먹긴 하는데요
밥을 1/3정도 먹어요
이것때문인지 그래도 간식은 먹는 편인데
몸무게가 너무 안나가네요...
영유아 검진을 하면 몸무게로 항상 1%내에 든다고 나와요
한약으로 관리를 하면 몸무게가 좀 늘어날지
문의드립니다
account_circle
아이누리한의원 성동점 아이누리한의원 성동점 event_available
안녕하세요, 성동아이누리한의원 차은수원장입니다.
6살 아드님이 너무 마른 체형으로 자라고 있어 염려되시겠습니다.

아이가 먹는 양도 그리 많지 않고 밥보다는 간식을 더 좋아하는 편인가 보네요.
우선은 간식량을 줄이는 것이 급선무일 것 같습니다.
특히 당분이 많거나 인공첨가물이 들어간 간식들은 위장의 운동을 늘어뜨리고 속열을 부추겨서 아이의 소화기를 약하게 하기 쉽답니다.
만약 배꼴이 작은 아이라면 간식으로 배를 채우게 되면 밥을 더 잘 안 먹게 되는 이유도 될 수 있어요.

먹는 양이 적고, 배앓이도 심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지쳐하고 또래보다 체력이 떨어져 누워 지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비위기능을 보강해서 식욕과 소화력을 개선해 잘 먹어야 체력과 컨디션이 좋아지고, 그래야 면역력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약한 비위를 개선하고 기운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백출, 인삼, 황기 등의 약재를 응용해서 처방할 수 있답니다. 하는데요

마른 체형이면서 피부도 건조하고 윤기가 없고 더위를 많이 타거나 답답해 하는 성향을 가진 아이는 한시도 가만 있지 않는 편입니다.
마르고 소모가 많아 혈이 부족한 아이들은 몸의 진액과 혈 등을 보강해 면역력을 기르는 숙지황, 당귀, 생지황 등의 약재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필요에 따라 기와 혈을 기르고 체력을 길러 체질을 개선하는 보약 또는 치료약으로 아이의 체력을 기르고 면역력을 증진해야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 키도 몸무게도 잘 늘면서 쭉쭉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답니다.

아이의 골격과 위장 용량, 소화기 운동능력 등을 정확히 살피고 몸의 신진대사 활동과 체력을 진맥을 통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약과 침, 뜸 등으로 치료하는 방향을 잡기 위해서는 조금 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내원하셔서 상황을 면밀히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간단한 답변이 부모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잦은감기
호흡기질환
면역력강화
성장클리닉
틱·ADHD
야경·야제·야뇨
피부질환
장건강
소아·청소년·성인
교통사고후유증
추나치료
기타
한방 다이어트
번호sort_by_alpha지역점sort_by_alpha상담항목sort_by_alpha제목sort_by_alpha작성일sort_by_alpha작성자sort_by_alpha답변여부sort_by_alpha
  • aler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