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
event_available 22/01/11 16:03:04
20

아이가 잘 안먹어서 고민이에요

본문

부가정보
자녀 성별
남아
자녀 연령
11세
자녀 체중
25kg
자녀 키
133cm
거주 지역
서울시 성동구
2012년생 올해 11세 되는 남아입니다
아이가 9세정도 까지는 먹는것도 잘 먹었다가
10세 이후부터 잘 안먹기 시작하더라구요
밥 먹는 양도 줄어들고
본인 말로는 속이 안좋다기 보다는 그정도 먹으면 배부르다 그러구요..
현재 키가 133 정도이고 몸무게도 25kg 정도입니다
간식같은것도 잘 먹지 않아요
현재 키에비에 상당히 말라있어서
어느정도 움직여도 피곤하다 힘들다고 합니다
현재 이 상황이 계속되면 앞으로 입이 짧아진채로 지낼까봐 걱정도 되고
체력적으로도 걱정이되네요..
예전처럼 잘 먹을 수 있게 한의원 치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account_circle
아이누리한의원 성동점 아이누리한의원 성동점 event_available
안녕하세요, 성동아이누리한의원 차은수원장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올라가는 아드님이 작년쯤부터 잘 먹지 않고 체격도 많이 마른 편이라 염려가 많으시겠습니다.

보통 남자아이들은 이 무렵에 오히려 식사량이 늘고 살짝 살이 붙으면서 사춘기 중반부터의 급성장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체형이 바뀌는 경우가 더 많은 시기라 저도 좀더 신경이 쓰이는데요.

코로나 상황이 길어지면서 거의 2년 가깝게 학교 생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소화력이 떨어지기 쉽고 그로 인해 적게 먹다 보면 위장 용량도 맞추어 줄어들기도 하죠.
게다가 만약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거나 예민한 성향이라면 이러한 긴장이나 걱정이 소화기능을 더 약화시킬 수도 있답니다.

일단 속이 불편한 다른 증상은 없이 적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고 더이상 먹고 싶지 않은 상태라면 다음의 원칙들을 지켜서 집에서 돌봐 주세요.

[1] 한꺼번에 많이 먹이는 것보다는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 공급이 잘 이루어질 수 있게 균형을 잘 잡은 식단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양은 좀 적더라도 반찬을 충실히 먹이되, 고기나 야채를 함께 챙겨 먹이시도록 하세요.

[2] 밥을 잘 안 먹는 아이에게 뭐라도 먹이고 싶은 마음에 우유나 두유, 과일주스 같은 음료를 많이 먹이거나 당분많은 간식들로 배를 채우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식들은 위장의 소화력을 떨어뜨리고 식욕도 더 감퇴시킬 수가 있으니, 밥 대신 간식으로 떼우는 습관은 꼭 피해 주세요.

[3] 손발의 움직임이 많은 운동은 소화기 움직임을 촉진할 수 있으니 줄넘기, 트램폴린, 태권도, 축구, 농구 같은 운동을 주 3회 이상 같이 챙겨 봐 주세요.

[4] 혹시 아이가 비염, 축농증으로 만성적으로 코가 막혀 있고 냄새를 잘 맡지 못하는 경우에도 입맛이 떨어지고 치료를 위해 잦은 해열소염제나 항생제 처방을 쓰게 되면 소화기에 더욱 부담을 줄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코점막의 면역력을 키우는 치료가 먼저 잘 이루어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5] 방학기간이라도 잠들고 깨는 시간이 너무 늦어지지 않도록 일정한 생활리듬을 지켜 주시고, 식사 시간도 규칙적으로 맞춰 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억지로 꾸역꾸역 혼내면서 먹거나 잠들기 직전까지 먹이면 습관이 이어지다 보면 아이의 소화기에 만성적인 체기가 쌓여서 자주 배가 아프고 배변에 불편함이 생기면서 입냄새도 심해지는 "식적"이 생기기도 쉽습니다.

성동 아이누리한의원에서는 감기, 비염, 축농증, 장염, 식적 등 밥맛을 잃게 하는 선행질환이 있다면 그 것을 먼저 치료하고 소화기가 약한 아이의 소화기능, 소화기 운동성과 흡수력을 회복시켜 영양의 소화, 흡수, 배설과정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아이들 각각 체질과 상태에 맞는 1:1 한약처방과 아이들 전용침, 전자뜸을 통해 아이들의 소화기능이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키워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지금 겨울방학 기간이기도 하니 아이와 직접 내원해서 골격과 소화기의 타고난 모양, 현재의 소화력 등을 확인하고 코질환이나 소화기에 축적된 문제가 없는지도 점검하면, 좀더 정확한 치료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간략한 답변이 부모님의 걱정과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잦은감기
호흡기질환
면역력강화
성장클리닉
틱·ADHD
야경·야제·야뇨
피부질환
장건강
소아·청소년·성인
교통사고후유증
추나치료
기타
한방 다이어트
번호sort_by_alpha지역점sort_by_alpha상담항목sort_by_alpha제목sort_by_alpha작성일sort_by_alpha작성자sort_by_alpha답변여부sort_by_alpha
  • aler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