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
event_available 21/06/08 11:19:06
73

보약문의드립니다

본문

부가정보
자녀 성별
여아
자녀 연령
5세
거주 지역
용산구
아이 한약을 먹여볼까해서요
요즘들어 기운이 없어보이고 기력이 딸린다고 해야하나
땀도 많이 나구요. 환절기 마다 감기를 달고 살구요.
감기약을 보통 아이들보다 길게 먹고 자주 먹어요 ㅠㅠ
아이 자체가 기가 많이 부족한 듯 합니다.
여름이 다가와서 더 힘들어할까봐 보약을 먹일까 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될까요?
account_circle
아이누리한의원 마포점 아이누리한의원 마포점 event_available
안녕하세요, 한의학 박사 권선근 원장입니다.

어릴 때부터 자주 아플수록 건강은 물론 성장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성장을 위해 쓰여야 할 에너지가 아픈 것을 치료하는데 쓰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하게 생활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좋은 면역력을 만들어야 합니다.

면역력은 한순간에 갑자기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생활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가 습득해 나가는 것입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노는 생활 속에서 아프기도 하고 또 낫기도 하면서 점점 강해지는 것입니다. 질 좋은 음식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알맞은 신체활동을 통해 근육과 인대, 연골 등에 자극을 주고 숙면을 취함으로써 몸에 쌓인 피로를 풀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으며 건강을 유지하고 성장에 필요한 각종 호르몬들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는 과정 속에서 착실하게 면역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아프게 된다면 일단 식욕이 감퇴되며 마음껏 뛰어놀 수도 없고 잠을 자는 것도 원활하게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아프면 질환의 종류에 따라 처방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항생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항생제는 장내 유해균뿐만 아니라 유익균까지 소멸해버리는데 장은 면역력을 관장하는 중요한 장부이기 때문에 점점 면역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신체가 스스로 면역력을 만들어가고 방어력과 자생력을 만들 기회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아이의 건강 상태와 성장 발육상태를 점검하고 면역관리를 통해 아이들의 원활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약하게 태어난 장부를 개선하여 이로 인한 잦은 잔병치레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 길이 결과적으로 올바른 성장을 하는 길입니다. 아플 때마다 치료를 하는 게 아니라 처음부터 자주 아프지 않도록 강한 면역력과 체력을 만들어주는 치료를 진행하시면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잦은감기
호흡기질환
면역력강화
성장클리닉
틱·ADHD
야경·야제·야뇨
피부질환
장건강
소아·청소년·성인
교통사고후유증
추나치료
기타
한방 다이어트
번호sort_by_alpha지역점sort_by_alpha상담항목sort_by_alpha제목sort_by_alpha작성일sort_by_alpha작성자sort_by_alpha답변여부sort_by_alpha
  • alert(1);